방치하기

과제 주석 달기 , 그리고 다이어 그램 하고 메모리 본문

카테고리 없음

과제 주석 달기 , 그리고 다이어 그램 하고 메모리

Yi Junho 2009. 7. 23. 17:27
반응형
class Product 
{
	int price;			// 제품의 가격
	int bonusPoint;		// 제품구매 시 제공하는 보너스점수

	Product(int price) {
		this.price = price;
		bonusPoint =(int)(price/10.0);	// 보너스점수는 제품가격의 10%
	}
}

class Tv extends Product {
	Tv() {
		// 조상클래스의 생성자 Product(int price)를 호출한다.
		super(100);			// Tv의 가격을 100만원으로 한다.
	}

	public String toString() {	// Object클래스의 toString()을 오버라이딩한다.
		return "Tv";
	}
}

class Computer extends Product {
	Computer() {
		super(200);
	}

	public String toString() {
		return "Computer";
	}
}

class Buyer {			// 고객, 물건을 사는 사람
	int money = 1000;		// 소유금액
	int bonusPoint = 0;	// 보너스점수

	void buy(Product p) {
		if(money < p.price) {
			System.out.println("잔액이 부족하여 물건을 살수 없습니다.");
			return;
		}

		money -= p.price;			// 가진 돈에서 구입한 제품의 가격을 뺀다.
		bonusPoint += p.bonusPoint;	// 제품의 보너스 점수를 추가한다.
		System.out.println(p + "을/를 구입하셨습니다.");
	}
}

class PolyArgumentTest {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 args[]) {
		Buyer b = new Buyer();
		Tv tv = new Tv();
		Computer com = new Computer();

		b.buy(tv);
		b.buy(com);

		System.out.println("현재 남은 돈은 " + b.money + "만원입니다.");
		System.out.println("현재 보너스점수는 " + b.bonusPoint + "점입니다.");
	}
}

반응형
Comments